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재테크

잘못먹으면 간에 독이되는 영양제& 간 살리는 영양제

by 강투모[강원도 부동산 투자정보 모음] 2023. 4. 18.
반응형

간에 독이되는 영양제

영양제는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보충하는 데 도움을 주지만,

일부 영양제는 간에 부담을 주어 간손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양제를 적절하게 선택하고 섭취할 경우 우리 몸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간에 독이 되지 않는, 영양제를 살펴보겠습니다.

 

비타민 A

임신 중인 여성은 비타민 A가 태아의 발육에 영향

비타민A는 태아의 발육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의사와 상담 후 적절한 양을 섭취해야 합니다. 임신 중인 여성은 간식으로 당근, 고구마 등 비타민 A가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면 좋습니다. 이 외에도 비타민 A를 함유한 식품은 각종 야채, 과일, 곡류 등에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A는 시력 개선, 피부 개선 등 다양한 건강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A는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그러나 지나치게 섭취할 경우 간에 부담을 주어 간손상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절한 섭취량을 지켜야 합니다. 적절한 섭취량은 나이, 성별, 건강상태, 생활습관 등을 고려하여 찾을 수 있습니다.

 

 

비타민 E

비타민 E는 지나치게 섭취할 경우 간손상을 유발할 수 있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비타민 E가 많이 함유된 음식을 섭취할 경우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적절한 조절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다양한 음식을 조합하여 섭취할 수 있으며, 이러한 방법으로 비타민 E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타민 E가 많이 함유된 영양제를 섭취할 때에는 적정량을 지키면서 꾸준히 복용해야 합니다.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어 세포 노화를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를 위해서는 적극적인 섭취가 필요합니다.  

 

 

 

철분

 

 철분 섭취량이 과다한 경우 간손상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철분 섭취량을 지나치게 높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철분 섭취량을 조절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의학 전문가와 상담하여 적절한 섭취량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철분은 혈액 합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철분은 우리 몸에서 적절한 수준으로 유지되어야 하며,

체내 철분이 부족하거나 많아지면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철분 섭취량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철분을 함유한 음식은 빨간 고기, 닭고기, 생선, 콩, 새우 등이 있으며

철분이 많이 들어간 영양제도 있습니다. 그러나, 철분이 많이 들어간 음식을 먹는 것만으로는

철분 섭취량을 충분히 유지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철분이 부족한 경우 철분 함유량이

높은 다른 음식이나 철분 보충제를 섭취할 필요가 있습니다.

 

종합비타민제

종합비타민제는 다양한 영양소를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지나치게 섭취할 경우 간에 부담을 주어 간손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종합비타민제는 각각의 영양소를 적정량으로 섭취하지 못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의사나 약사와 상담 후 적정량을 지켜서 섭취해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적정량으로 섭취하는 영양제는 우리 몸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의사나 약사와 상담하고, 적절한 양을 지켜서 섭취해야 합니다. 영양제를 선택할 때에는 간에 독이 되지 않는 성분을 우선적으로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hYtbPq4KqEhBLRbGuXAHxA

 

건강 정보통

#건강정보#건강상식#암정보#다이어트 우리 채널의 영상은 학술 연구자료, 논문 등의 참고하고 전문가의 인터뷰등을 통해 제작한 콘텐츠입니다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도움 될 목적으로 제작한

www.youtube.com


간에 좋은 영양제

 

영양제 많이 챙겨드시죠? 하지만 어떤 영양제가 좋은지 모르고 그

냥 남들이 좋다고 하는걸 먹는 경우가 많아요.

특히나 우리나라 사람들은 홍삼과 같은 건강기능식품을 선호하는데요,

과연 내 몸에 맞는 영양제인지 제대로 알고 먹어야겠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에 독이되는 영양제들을 소개해드릴게요.

 

간에 좋은 영양제 추천해주세요!

 

1.간에 좋은 영양제로는 밀크씨슬(실리마린) 성분이 들어간 영양제가 유명한데요,

이 실리마린이라는 성분은 엉겅퀴라는 식물에서 추출한 성분입니다.

주로 간세포막을 보호하고 항산화 작용을 해서 간 손상을 막아주는 역할을 해요. 그래서 술을 자주 드시는 분이라면 필수로 챙겨야하는 영양제랍니다. 다만 모든 약이 그렇듯 과용하면 오히려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2.비타민C 먹으면 간이 나빠지나요?

 

 

많은 분들이 비타민C를 섭취하면 간이 나빠진다고 오해하시는데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실제로 영국의학저널 BMJ에 실린 연구결과에 따르면 매일

고용량의 비타민C를 복용해도 간암 발생 위험률이 높아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단, 다른 약과 같이 먹을 때는 반드시 의사와 상담 후 복용량을 결정해야한다는 점 잊지마세요!

 

 

3.오메가3랑 유산균 먹어도 되나요?

 

네! 둘 다 드셔도 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담즙산 분비를 촉진해서 지방 소화를 도와줍니다. 따라서 기름진 음식을 먹고나서 드시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또한 장건강을 위해서 유산균을 꾸준히 먹어주면 좋은데요, 유산균은 면역력 향상 뿐만 아니라 염증 완화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니 일석이조네요!

 

 

4.20대 여성이 먹으면 안되는 영양제는 뭐가 있나요? .

 

20대 여성이 먹으면 안되는 영양제로는 비타민A가 있습니다.

비타민A는 지방에 용해되는 비타민 중 하나로 각종 세포의 성장과 분화에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과용하면 간독성이 있어서 주의해야합니다.

 

오늘은 간영양제를 알아봤는데요, 아무리 좋은 약도 지나치면 독이 된다는 말처럼 너무 많은 영양제를 한꺼번에 먹기보다는 자신에게 부족한 영양소를 찾아서 보충하는 게 좋겠죠? 여러분 모두 똑똑하게 영양제 드시고 건강 챙기세요!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땡큐공인중개사 | 황시영 | 강원도 속초시 조양로 181 자이아파트상가1동1102호 | 사업자 등록번호 : 358-40-00787 | TEL : 033-636-7959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